top of page

이주헌의 갤러리 투어. Gallery Class

대한민국 CEO들의 선택을 받았던 최고의 강사 이주헌과 함께하는'갤러리투어' 수업을 통해 서양과 현대를 아울러 그림으로 인문학까지 교양을 넓혀보자!

1)일자 : 4월부터 매월 네 번째 목요일

2)시간 :  전세버스 이용자 - 오전 9시 15분 출발, 오후 1시 도착(압구정 현대백화점 외부주차장)   개인 - 오전 10시 ∼ 12시 (해당 전시장)

3)장소 : 시내 미술관 2-3곳

* 일주일 전에 해당 전시 문자로 발송

4)수업내용 : 이주헌 강사가 지정한 그 달의 화제전시(시내 미술관 2-3곳)을 찾아 쉽고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감상하는 수업

5)수강료 : 55만원(10회)전시관람료, 2회(5월, 1월) 식사료, 버스대여료 포함

이주헌

미술평론가, 미술 스토리텔러, 서울미술관 관장

EBS ‘이주헌의 미술기행’ ‘청소년 미술감상’

예술의전당 ‘이주헌의 갤러리토크’ 등 프로그램 진행
-  저서 -

『50일간의 유럽 미술관 체험』1·2

『내 마음속의 그림』『신화, 그림으로 읽기』

『명화는 이렇게 속삭인다』『느낌 있는 그림 이야기』

『화가와 모델』『노성두, 이주헌의 명화 읽기』(공저)

『이주헌의 프랑스 미술관 순례』

『눈과 피의 나라 러시아 미술』

『현대 미술의 심장 뉴욕미술』『미술 창의력 발전소』

『지식의 미술관』『역사의 미술관』등

한중문화교류_길림성 중학생 70명 미술영재수업 참관

September 5, 2012

Please reload

대한민국예술인센터

미술아카데미 아트인

송은 아트스페이스_4월 이주헌의 갤러리투어_목동예술인센터

송은 아트스페이스는 현대미술의 다양함을 선보이기 위해 프랑스 리카 재단상 수상작가 8인의 그룹전을 열고 있어요.

“Me and You in a Living Room”이라는 제목으로 주체가 공간과 맺는 주관적인 관계를 다루고 있는 전시에요.

전시장을 일종의 거주공간, 미적 대상으로 구현해내고 있는데 참여작가 모두가 공간에 관심을 갖고 작업하고 있어요.

리카 재단은 프랑스 현대미술 지원을 위해 1999년부터 매해 젊고 역량있는 작가들을 대상으로 리카 재단상을 수여하고 있는데 이 상을 받은 작품은 퐁피두센터에서 구입합니다. 그래서 공신력있고 이름난 상이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총 16명의 작품이 퐁피두 미술관의 영구 컬렉션으로 소장되었다고 합니다.

청담동에 위치한 송은 아트스페이스는 삼탄이라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전시장이에요. 데미안 허스트 개인전이 열려 유명해진 곳이기도 하지요.

첫 전시실에 들어가면 크리스토프 베르다케 & 마리 페쥐의 <드림랜드>가 보여요. 검은색 철구조물이 각진 형태로 비행기 건축물처럼 설치되어 있는데 가운데에는 밖에서는 보이지 않게 룸처럼 되어 있고 매트가 깔려있어 관객들이 들어가 숨게 되어 있어요.

2014 이주헌의 일본갤러리투어 / 나오시마-동경

일본 3박4일 갤러리투어 일정은 새벽에 시작해서 늦은 밤에 도착하는 살인적인 여정이었다.

아침 6시 30분에 김포공항에 모여 시작된 투어는 안개로 인해 10시 40분에야 출발할 수 있었다.

일정이 빡빡해서 하나라도 어긋나면 힘든 상황이라 현지로 연락해 점심을 전용버스안에서 도시락으로 해결해 시간을 아끼고 오츠카 미술관으로 향했다.

우리에게 포카리스웨트 회사로 알려진 오츠카 기업이 사회환원의 일환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림들을 전문가에게 선정하도록 해서 1천점이 넘는 명화를 실제사이즈와 똑같게 도자기에 재현한 미술관.

해외로 나갈 수 없는 학생들이 여기에서 공부한다고 한다. 어떤그림들은 진품과 느낌이 같았지만 또다른 그림들은 약간의 짝퉁 냄새가....

어쨋든 대단했다.

늦은 우리를 위해 미리 직원들이 나와 티켓팅을 해놓고 맞이해서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었다.

미술관이 끝나는 시간에 불을 다 끌 때까지 이주헌 선생님의 설명은 계속되었다.

8시 5분 나오시마로 들어가는 쾌속선을 타고 김포공항에서 대기하느라 지친 몸을 이끌고

베네세하우스 호텔로 들어왔다.